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벌새 김보라 감독 프로필 고향 영화작품

'출발!비디오여행'에서 감독 김보라가 대만 영화를 추천했답니다. 김보라는 1981년생으로서 학력 대학교는 동국대 영화영상학과이며 결혼 남편은 사실이 아니랍니다. 고향 출생지는 서울로 보이네요!

2020년 2월 9일 오후 방송된 MBC 교양프로그램 '출발!비디오여행' 속 코너 '나만 보고 싶은 영화'에는 영화 '벌새'의 감독 김보라가 게스트로 등장했답니다. 이날 방송에 등장한 김보라 감독은 영화 '벌새'로 국내외 영화제에서 무려 45관왕을 차지했다고 소개돼 놀라움을 자아냈답니다.

그렇지만 그런 그에게도 고민이 있던 시기가 있었다고 밝혔답니다. 그는 "졸업하고 영화를 만드는 게 어렵게 느껴졌던 것 같다. 그래서 잘 아는 명상 선생님을 찾아가서 고민을 토로했던 상황이다. 그랬더니 선생님이 저를 보시고 '영화를 정말 사랑하시는 것 같아 보인다. 잘하고 싶은 마음이 굉장히 큰 것 같다'고 뜻밖의 반응을 해주셔서 놀랐었던 것이다"고 설명했답니다.

 

그런 그에게 추천작을 묻자 그는 대만 영화 에드워드 양의 '하나 그리고 둘'을 추천했답니다. 그는 "한 스무 번은 본 것 같았다. 우연히 잡지 부록에 공짜로 달려있던 걸 본 거였는데 너무 좋았던 것 같은 마음이다"고 전해 눈길을 끌었답니다.